• 포커스
    • 동향
    • 행사
    • 공간
  • 아트뉴스
    • 전시/행사
    • 공모/지원정보
  • 크로스토크
  • 피플
    • 작가
    • 미술전문가
  • 하우투
  • 비디오
  • About
    • 플랫폼소개
    • Contact
  • JOIN
  • ENG
  • 작가
  • 미술전문가
2020.06.30

글로벌 미술시장 생존전략 - 제시..

한국은 지속적으로 국제 문화기관과의 글로벌 파트너십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디자인, 건축, 패션, 미술, 공연, 기술처럼 창의성의 모든 측면을 활용하는 기관을 찾고 있다. 창의성은 혁신과 마찬가지로 파트너십에 의해 추진된다.

by 제시 링햄(Jesse Ringham)
  • #미술시장
  • #미술시장전략
  • #서펜타인갤러리
  • 2020.06.30

    글로벌 미술시장 생존전략 - 제시..

    한국은 지속적으로 국제 문화기관과의 글로벌 파트너십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디자인, 건축, 패션, 미술, 공연, 기술처럼 창의성의 모든 측면을.. 

    by 제시 링햄(Jesse Ringham) 
    • #미술시장
    • #미술시장전략
    • #서펜타인갤러리
  • 2020.06.30

    분리 혹은 연결 – WESS 인터뷰

    지난 2010년대에 ‘콜렉티브’와 ‘신생공간’은 한국 미술계를 관통하는 주요 키워드 중 하나였다. 예술적 태도, 혹은 지향점이 유사하다고 할 수 있는 예.. 

    by 이지원 
    • #WESS
    • #큐레이터
    • #신생공간
  • 2020.06.25

    글로벌 미술시장 생존전략 - 데이..

    지난 5년간 디지털로의 큰 폭의 전환이 이루어졌다 해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활동 간 균형의 중요성은 변함없다. 다른 많은 산업 분야와는 대조적으로 .. 

    by 데이비드 필드 (David Field) 
    • #미술시장
    • #미술시장전략
    • #갤러리
  • 2020.06.23

    글로벌 미술시장 생존전략 - 자그..

    글로벌 마케팅 전략은 조직이 글로벌 전망과 마케팅 목표를 유지하면서 현지 관객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나라별로 맞춤 전략을 수립할 필요성을 인지했.. 

    by 자그딥 자그팔 (Jagdip Japal) 
    • #미술시장
    • #미술시장전략
    • #아트페어
  • 2020.06.23

    글로벌 미술시장 생존전략 - 제임..

    지난 십 년 동안 글로벌 마케팅 측면에서 미술 시장의 핵심적인 변화는 마케팅 전략의 세계화 방안이었다. 과거 갤러리들은 갤러리라는 물리적 공간과.. 

    by 제임스 그린 (James Green) 
    • #미술시장
    • #미술시장전략
    • #갤러리
  • 2020.06.22

    글로벌 미술시장 생존전략 - 루이..

    지난 10년간 우리는 미술 시장이 지역 단위에서 진정한 세계 단위로 성장하고 실현되며 통합되는 것을 목격했다. 그렇게 되는 데는 마케팅의 힘이 컸다.. 

    by 루이스 햄린 (Louise Hamlin) 
    • #미술시장
    • #미술시장전략
    • #컨퍼런스
  • 2020.06.19

    글로벌 미술시장 생존전략 - 셰리..

    지난 10년간 디지털 미디어와 SNS는 행사와 관련한 소통과 콘텐츠 유통과 적극적인 참여자로서의 소비자를 고려하는 방식을 전부 바꿔놓았다. 유료 매.. 

    by 셰리 도빈(Sherry Dobbin) 
    • #미술시장
    • #미술시장전략
    • #아트컨설팅
  • 2020.06.18

    글로벌 미술시장 생존전략 - 제인..

    국제 미술계 (또는 미술계들)은 (작가, 큐레이터, 갤러리스트, 컬렉터, 비평가 등의) 사람들과 (미술관, 비엔날레, 아트페어, 경매회사, 상업 갤러리 .. 

    by 제인 모리스(Jane Morris) 
    • #미술시장
    • #미술시장전략
  • 2020.06.17

    글로벌 미술시장 생존전략 - 카스..

    주요 변화라면 당연히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의 전환이며, 이는 최근 사람들의 행동 변화로 말미암은 것이다. 디지털 세계는 우리가 소통하고 정보를.. 

    by 카스텐 렉식(Carsten Recksik) 
    • #미술시장
    • #미술시장전략
  • 2020.06.16

    글로벌 미술시장 생존전략 - 이대..

    연구, 세미나, 전시, 출판, 전시, 컬렉션, 홍보, 펀드레이징 등이 한자리에서 일어나는 곳이 미술관이다. 그래서 미술관은 미술계의 작은 축소판이다... 

    by 이대형 
    • #미술시장
    • #미술시장전략
  • 2020.05.25

    집단지성을 연결하다 : 《CONNECT..

    전시 기획에 있어 집단지성은 불가능하다고들 한다. 근본적으로 전시 기획이 지극히 개인적이고, 독립적인 영역에서 벌어지는 창작 행위이기 때문에 공.. 

    by 이대형 
    • #큐레이터
    • #기획후기
    • #BTS
  • 2019.11.27

    백남준 회고전 개최하는 테이트 ..

    ‘국가주의’ 피어오르는 시대적 상황 속 ‘국제인’으로서 백남준 조명 1993년 베니스비엔날레 독일관 전시 작품 26년 만에 최초로 재현 눈여겨 볼 ‘귀.. 

    by 김민 
    • #tate
    • #테이트모던
    • #이숙경
    • #백남준
  • 처음
  • <
  • 1
  • 2
  • 3
  • >
  • 맨끝
3 월 31 일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날 문화가 있는날 혜택보기
예술경영지원센터
문체부

  • SITEMAP
  • HOME
  • ABOUT
  • CONTACT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57(연건동) 홍익대학교 대학로 캠퍼스 교육동 12층(03082) / Tel. 02 708 2219 / Fax. 02 708 2279 / E-mail. theartro@gokams.or.kr
COPYRIGHT 2016 THE ARTRO. ALL RIGHTS RESERVED.
구독하기
최근 검색어
추천 태그
  • #키아프
  • #퍼포먼스
  • #교류
  • #올해의_작가상
  • #비엔날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