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 Collective 씨알 콜렉티브는 11월 27일까지 2021년 기획전시 《FOMO(Fear of Missing Out)》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이미지의 실재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당연한 것으로 여겨지는 이미지의 산출 과정과 정보를 인식하는 과정 등을 주목한다.
이번 전시는 마케팅 전문가 댄 허먼(Dan Herman)은 기회를 놓칠지 모르는 가능성으로 인해 오히려 소비가 촉진되는 상황의 소비자 심리를 "fear of missing out(FOMO)" 라고 표현한 데서 착안되었다. 이미지를 인지하는 과정에서 놓치는 부분들을 인식할 수록 더 많은 이미지를 담아내고자 갈망하게 된다. 두 눈으로 이미지가 담고 있는 정보를 모두 인식하는 것이 가능 한 일일까? 이번 전시에서 3명의 작가, 김민정, 이의록, 최연수는 형상이 매체를 통해 나타나는 과정과 이를 보여주는 단계에서 이미지의 본질과 의미를 찾기 위해 물음을 던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