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커스
    • 동향
    • 행사
    • 공간
  • 아트뉴스
    • 전시/행사
    • 공모/지원정보
  • 크로스토크
  • 피플
    • 작가
    • 미술전문가
  • 하우투
  • 비디오
  • About
    • 플랫폼소개
    • Contact
  • JOIN
  • ENG
  • 작가
  • 미술전문가
2021.12.09

미술 경매의 세계 – (3-4) 인터..

반정부 시위와 코로나 확산 여파로 아시아 미술시장을 대표했던 홍콩이 주춤하는 사이, 서울이 국제 미술시장으로 떠올랐다. 미술품을 통한 재테크 열풍과 세계적으로 온라인 플랫폼이 빠르게 활성화되면서 신규 컬렉터의 유입이 더해졌고, 국내 미술시장은 폭발적으로 급부상했다. 수억 원을 호가하는 작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층도 생겨났다. 이 결과로 국내 미술시장에서 해외 작가들의 작품까지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지난 7월 서울옥션 대구 경매에서 시작가 15억 원에 출품된 쿠사마 야요이(Kusama Yayoi)의 작품 <Infinity-Nets (WFTO)>는 치열한 경쟁 끝에 31억 원에 낙찰됐다. 지난해 해외미술품 최고 낙찰가 1위였던 <Infinity-Nets (OWTTY)>가 14억 5,000만 원에 낙찰된 기록을 훌쩍 뛰어넘은 결과다.

by 퍼블릭아트 편집부
  • #서울옥션
  • #경매
  • #미술경매시장
  • 2021.12.09

    미술 경매의 세계 – (3-4) 인터..

    반정부 시위와 코로나 확산 여파로 아시아 미술시장을 대표했던 홍콩이 주춤하는 사이, 서울이 국제 미술시장으로 떠올랐다. 미술품을 통한 재테크 열.. 

    by 퍼블릭아트 편집부 
    • #서울옥션
    • #경매
    • #미술경매시장
  • 2021.12.09

    미술 경매의 세계 – (3-3) 인터..

    현재 메이저 경매를 담당하는 미술품 경매팀에 속해있으며 근현대미술을 다루는 포지션을 맡고 있다. 메이저 경매라 하면 서울옥션이 오프라인으로 진.. 

    by 퍼블릭아트 편집부 
    • #서울옥션
    • #경매
    • #미술경매시장
  • 2021.12.08

    [인터뷰] 20세기와 21세기 미술과..

    필립스 옥션 하우스(Phillips auction house)는 2016년부터 한국 시장 개발을 위한 업무를 진행했고, 2018년 한남동에 필립스 한국사무소를 정식 설립.. 

  • 2021.12.08

    [인터뷰] 세계 미술시장의 1%가 ..

    1995년 설립된 크리스티 한국 사무소는 26년간 크리스티의 지사로서 역할을 유지해왔다. 2017년 크리스티 코리아(Christie’s Korea)로 개칭했다. 2017.. 

  • 2021.12.07

    미술 경매의 세계 – (3-2) 인터..

    쉽게 말하면 고미술은 오래된 한국의 물건을 다루는 영역이다. ‘오래되었다’는 말이 주관적이긴 하지만 대체로 100년 이상의 것들을 이른다. 회화, 서.. 

    by 퍼블릭아트 편집부 
    • #미술경매
    • #서울옥션
    • #고미술
  • 2021.12.07

    미술 경매의 세계 – (3-1) 인터뷰..

    경매사는 경매 당일 진행을 총괄한다. 회의를 통해 영업상황을 파악하고 현장 진행 스텝들과 리허설을 통해 세팅 상황을 체크한다. 150여 점 정도 되는.. 

    by 퍼블릭아트 편집부 
    • #미술경매
    • #서울옥션
  • 2020.06.30

    글로벌 미술시장 생존전략 - 제시..

    한국은 지속적으로 국제 문화기관과의 글로벌 파트너십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디자인, 건축, 패션, 미술, 공연, 기술처럼 창의성의 모든 측면을.. 

    by 제시 링햄(Jesse Ringham) 
    • #미술시장
    • #미술시장전략
    • #서펜타인갤러리
  • 2020.06.30

    분리 혹은 연결 – WESS 인터뷰

    지난 2010년대에 ‘콜렉티브’와 ‘신생공간’은 한국 미술계를 관통하는 주요 키워드 중 하나였다. 예술적 태도, 혹은 지향점이 유사하다고 할 수 있는 예.. 

    by 이지원 
    • #WESS
    • #큐레이터
    • #신생공간
  • 2020.06.25

    글로벌 미술시장 생존전략 - 데이..

    지난 5년간 디지털로의 큰 폭의 전환이 이루어졌다 해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활동 간 균형의 중요성은 변함없다. 다른 많은 산업 분야와는 대조적으로 .. 

    by 데이비드 필드 (David Field) 
    • #미술시장
    • #미술시장전략
    • #갤러리
  • 2020.06.23

    글로벌 미술시장 생존전략 - 자그..

    글로벌 마케팅 전략은 조직이 글로벌 전망과 마케팅 목표를 유지하면서 현지 관객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나라별로 맞춤 전략을 수립할 필요성을 인지했.. 

    by 자그딥 자그팔 (Jagdip Japal) 
    • #미술시장
    • #미술시장전략
    • #아트페어
  • 2020.06.23

    글로벌 미술시장 생존전략 - 제임..

    지난 십 년 동안 글로벌 마케팅 측면에서 미술 시장의 핵심적인 변화는 마케팅 전략의 세계화 방안이었다. 과거 갤러리들은 갤러리라는 물리적 공간과.. 

    by 제임스 그린 (James Green) 
    • #미술시장
    • #미술시장전략
    • #갤러리
  • 2020.06.22

    글로벌 미술시장 생존전략 - 루이..

    지난 10년간 우리는 미술 시장이 지역 단위에서 진정한 세계 단위로 성장하고 실현되며 통합되는 것을 목격했다. 그렇게 되는 데는 마케팅의 힘이 컸다.. 

    by 루이스 햄린 (Louise Hamlin) 
    • #미술시장
    • #미술시장전략
    • #컨퍼런스
  • 처음
  • <
  • 1
  • 2
  • 3
  • 4
  • >
  • 맨끝
예술경영지원센터
문체부

  • SITEMAP
  • HOME
  • ABOUT
  • CONTACT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57(연건동) 홍익대학교 대학로 캠퍼스 교육동 12층(03082) / Tel. 02 708 2219 / Fax. 02 708 2279 / E-mail. theartro@gokams.or.kr
COPYRIGHT 2016 THE ARTRO. ALL RIGHTS RESERVED.
구독하기
최근 검색어
추천 태그
  • #키아프
  • #퍼포먼스
  • #교류
  • #올해의_작가상
  • #비엔날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