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커스
    • 동향
    • 행사
    • 공간
  • 아트뉴스
    • 전시/행사
    • 공모/지원정보
  • 크로스토크
  • 피플
    • 작가
    • 미술전문가
  • 하우투
  • 비디오
  • About
    • 플랫폼소개
    • Contact
  • JOIN
  • ENG
  • 동향
  • 행사
  • 공간
2023.07.31

2023년 상반기 국내 미술시장 결..

(재)예술경영지원센터에 따르면 ‘23년 상반기 국내 미술품 경매시장 규모는 10개 경매사에서 진행한 145회의 국·내외 온·오프라인 경매를 통해 출품된 14,683점의 작품 중 7,426점이 낙찰되어 낙찰률 50.6%, 낙찰총액 800.3억 원을 기록했다. 낙찰총액은 직전 반기 `22년 하반기 888.2.억 원 대비 9.9% 감소, 전년 동기 `22년 상반기 1,450.7억 원 대비 44.8% 감소를 보였다.

by 예술경영지원센터
  • 2023.07.31

    2023년 상반기 국내 미술시장 결..

    (재)예술경영지원센터에 따르면 ‘23년 상반기 국내 미술품 경매시장 규모는 10개 경매사에서 진행한 145회의 국·내외 온·오프라인 경매를 통해 출품된.. 

    by 예술경영지원센터 
  • 2023.05.23

    아트페어 관람객 시장 세분화 분..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이하 센터)는 22년 한국 미술시장 규모를 1조377억원으로 발표하며, 한국 미술시장의 성장과 글로벌 시장의 관심을.. 

    by 예술경영지원센터 
  • 2023.04.26

    THE ART MARKET 2023 - A report..

    본 고에서는 아트바젤 & UBS에서 발간한 “THE ART MARKET 2023”을 바탕으로 2022년 세계 미술시장의 동향을 소개하고자 한다. “THE ART MARKET 20.. 

    by 예술경영지원센터 
  • 2023.01.30

    비하인드 더 뷰티 – 신미경 작가..

    한국 미술시장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었던 지난 9월,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아시아 지역 미술을 전문으로 다루는 아트아시아퍼시픽(Art Asia Pacifi.. 

    by 신미경 
  • 2023.01.26

    비하인드 더 뷰티 – 고산금 작가..

    한국 미술시장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었던 지난 9월,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아시아 지역 미술을 전문으로 다루는 아트아시아퍼시픽(Art Asia Pacifi.. 

    by 고산금 
  • 2023.01.26

    비하인드 더 뷰티 – 이완 작가 인..

    한국 미술시장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었던 지난 9월,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아시아 지역 미술을 전문으로 다루는 아트아시아퍼시픽(Art Asia Pacifi.. 

    by 이완 
  • 2023.01.20

    비하인드 더 뷰티 – 구정아 작가..

    한국 미술시장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었던 지난 9월,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아시아 지역 미술을 전문으로 다루는 아트아시아퍼시픽(Art Asia Pacifi.. 

    by 구정아 
  • 2023.01.20

    비하인드 더 뷰티 – 이강승 작가..

    한국 미술시장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었던 지난 9월,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아시아 지역 미술을 전문으로 다루는 아트아시아퍼시픽(Art Asia Pacifi.. 

    by 이강승 
  • 2023.01.11

    전시장의 영상들 – 업체eobchae ..

    미술과 영화의 장르적 구분이 여전히 유효할까? 요즘 세대의 관람자는 비디오 아티스트 또는 필름메이커라는 직업적인 구분에, 혹은 화이트 큐브와 블.. 

    by 업체eobchae 
  • 2023.01.09

    전시장의 영상들 – 박선호 작가 ..

    미술과 영화의 장르적 구분이 여전히 유효할까? 요즘 세대의 관람자는 비디오 아티스트 또는 필름메이커라는 직업적인 구분에, 혹은 화이트 큐브와 블.. 

    by 박선호 
  • 2023.01.06

    전시장의 영상들 – 류한솔 작가 ..

    미술과 영화의 장르적 구분이 여전히 유효할까? 요즘 세대의 관람자는 비디오 아티스트 또는 필름메이커라는 직업적인 구분에, 혹은 화이트 큐브와 블.. 

    by 류한솔 
  • 2023.01.03

    전시장의 영상들 – 김웅용 작가 ..

    미술과 영화의 장르적 구분이 여전히 유효할까? 요즘 세대의 관람자는 비디오 아티스트 또는 필름메이커라는 직업적인 구분에, 혹은 화이트 큐브와 블.. 

    by 김웅용 
  • 처음
  •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 맨끝
예술경영지원센터
문체부

  • SITEMAP
  • HOME
  • ABOUT
  • CONTACT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57(연건동) 홍익대학교 대학로 캠퍼스 교육동 12층(03082) / Tel. 02 2098 2925 / Fax. 02 708 2242 / E-mail. theartro@gokams.or.kr
COPYRIGHT 2016 THE ARTRO. ALL RIGHTS RESERVED.
구독하기
최근 검색어
추천 태그
  • #키아프
  • #퍼포먼스
  • #교류
  • #올해의_작가상
  • #비엔날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