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커스
    • 동향
    • 행사
    • 공간
  • 아트뉴스
    • 전시/행사
    • 공모/지원정보
  • 크로스토크
  • 피플
    • 작가
    • 미술전문가
  • 하우투
  • 비디오
  • About
    • 플랫폼소개
    • Contact
  • JOIN
  • ENG
  • 동향
  • 행사
  • 공간
2023.01.30

비하인드 더 뷰티 – 신미경 작가..

한국 미술시장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었던 지난 9월,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아시아 지역 미술을 전문으로 다루는 아트아시아퍼시픽(Art Asia Pacific)과 함께 회화, 설치, 조각, 영상 등 다양한 장르를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업을 담아 한국 현대미술 작가를 조망하는 도서 『Extreme Beauty: 12 Korean Artists Today』를 출간하였다. 『Extreme Beauty』는 국내외 미술계 전문가들의 비평을 통해 각 작가의 작품세계를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연령에 따른 차이와 장르적 구별을 뛰어넘은 이러한 구성은 동시대 한국 미술이 지닌 다양성과 역동성을 고스란히 반영한 결과다. 이에 더아트로는 『Extreme Beauty』를 접하기에 앞서 책에 소개된 작가들의 작업 세계에 입문할 수 있는 연속기사 “비하인드 더 뷰티”를 준비했다. 작가 자신이 가장 의미 있게 생각하는 본인의 작품을 소개하고 그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 인터뷰를 통해 해당 작품의 의미와 작가의 작품세계를 더욱 생생하게 느끼고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by 신미경
  • 2023.01.30

    비하인드 더 뷰티 – 신미경 작가..

    한국 미술시장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었던 지난 9월,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아시아 지역 미술을 전문으로 다루는 아트아시아퍼시픽(Art Asia Pacifi.. 

    by 신미경 
  • 2023.01.26

    비하인드 더 뷰티 – 고산금 작가..

    한국 미술시장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었던 지난 9월,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아시아 지역 미술을 전문으로 다루는 아트아시아퍼시픽(Art Asia Pacifi.. 

    by 고산금 
  • 2023.01.26

    비하인드 더 뷰티 – 이완 작가 인..

    한국 미술시장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었던 지난 9월,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아시아 지역 미술을 전문으로 다루는 아트아시아퍼시픽(Art Asia Pacifi.. 

    by 이완 
  • 2023.01.20

    비하인드 더 뷰티 – 구정아 작가..

    한국 미술시장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었던 지난 9월,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아시아 지역 미술을 전문으로 다루는 아트아시아퍼시픽(Art Asia Pacifi.. 

    by 구정아 
  • 2023.01.20

    비하인드 더 뷰티 – 이강승 작가..

    한국 미술시장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었던 지난 9월,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아시아 지역 미술을 전문으로 다루는 아트아시아퍼시픽(Art Asia Pacifi.. 

    by 이강승 
  • 2023.01.11

    전시장의 영상들 – 업체eobchae ..

    미술과 영화의 장르적 구분이 여전히 유효할까? 요즘 세대의 관람자는 비디오 아티스트 또는 필름메이커라는 직업적인 구분에, 혹은 화이트 큐브와 블.. 

    by 업체eobchae 
  • 2023.01.09

    전시장의 영상들 – 박선호 작가 ..

    미술과 영화의 장르적 구분이 여전히 유효할까? 요즘 세대의 관람자는 비디오 아티스트 또는 필름메이커라는 직업적인 구분에, 혹은 화이트 큐브와 블.. 

    by 박선호 
  • 2023.01.06

    전시장의 영상들 – 류한솔 작가 ..

    미술과 영화의 장르적 구분이 여전히 유효할까? 요즘 세대의 관람자는 비디오 아티스트 또는 필름메이커라는 직업적인 구분에, 혹은 화이트 큐브와 블.. 

    by 류한솔 
  • 2023.01.03

    전시장의 영상들 – 김웅용 작가 ..

    미술과 영화의 장르적 구분이 여전히 유효할까? 요즘 세대의 관람자는 비디오 아티스트 또는 필름메이커라는 직업적인 구분에, 혹은 화이트 큐브와 블.. 

    by 김웅용 
  • 2022.12.23

    전시장의 영상들 – 거울과 스크린..

    미술과 영화의 장르적 구분이 여전히 유효할까? 요즘 세대의 관람자는 비디오 아티스트 또는 필름메이커라는 직업적인 구분에, 혹은 화이트 큐브와 블.. 

    by 김미정 
  • 2022.12.22

    프리즈&키아프 성과와 과제, 전문..

    국내외 미술계의 핫이슈 ‘키아프 프리즈 서울’이 막을 내렸다. 사상 최대의 미술장터는 일단 성공이었다는 평가가 중론이다. 무엇보다 1조 원에 이르는.. 

  • 2022.12.20

    프리즈&키아프 성과와 과제, 전문..

    국내외 미술계의 핫이슈 ‘키아프 프리즈 서울’이 막을 내렸다. 사상 최대의 미술장터는 일단 성공이었다는 평가가 중론이다. 무엇보다 1조 원에 이르는.. 

  • 처음
  •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 맨끝
예술경영지원센터
문체부

  • SITEMAP
  • HOME
  • ABOUT
  • CONTACT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57(연건동) 홍익대학교 대학로 캠퍼스 교육동 12층(03082) / Tel. 02 2098 2925 / Fax. 02 708 2242 / E-mail. theartro@gokams.or.kr
COPYRIGHT 2016 THE ARTRO. ALL RIGHTS RESERVED.
구독하기
최근 검색어
추천 태그
  • #키아프
  • #퍼포먼스
  • #교류
  • #올해의_작가상
  • #비엔날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