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아프 서울과 함께하는 프리즈 서울 2022가 9월 2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 전시장 3층에서 개최됩니다.
프리즈 서울은 프리즈에서 아시아 최초로 선보이는 아트 페어로, 프리즈 로스앤젤레스, 프리즈 뉴욕, 프리즈 런던, 프리즈 마스터즈에 이어 5번째로 출범하는 글로벌 페어입니다. 처음 한국에서 개최되는 프리즈 서울은 한국국제아트페어(KIAF), 한국화랑협회와 함께 진행되며 아시아의 문화예술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서울의 국제적인 미술현장들을 직접 관람하실 수 있는 아트페어입니다.
특히, 프리즈 마스터즈 섹션에서는 디렉터인 네이선클레멘트-길레스피(Nathan Clements-Gillespie)가 기획했으며 18개의 갤러리가 시대를 초월하는 작품을 현대적인 시각으로 소개합니다. 미술사를 대표하는 고대 거장들부터 20세기 후반까지의 작품으로 구성된 프리즈마스터즈는 수 천 년의 미술사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게 기획됐습니다. 포커스 아시아 섹션은 크리스토퍼 루(Horizon Art Foundation)와 장혜정(독립 큐레이터, 두산 아트센터)의 참여로 진행됩니다. 2010년 이후 아시아를 기반으로 개관한 갤러리의 10인의 아티스트 작품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더불어 프리즈는 프리즈 서울 공식 개막에 앞서 8월 29일부터 프리즈위크(Frieze Week)를 통해 서울의 다양한 문화행사를 소개합니다. 한편, 동시 개막한 키아프 서울은 국내외 주목할만한 갤러리가 다수 참가하는 등 6일까지 전시장 1층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